에이원캐피탈대부 로니오 자격조건 후기 부결시 대안


(주)에이원대부캐피탈 2016-금감원-0013(대부업) 2002년 설립된 회사로 꽤 오래된 대부업체입니다.


에이원캐피탈대부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로니오"라는 대출브랜드로 영업을 하고 있고 실제로 검색을 하면 사이트 주소는 a1captial이라고 되어 있지만 사이트 이름은 "로니오"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름에는 "캐피탈"이 포함되어 있지만 2금융권 캐피탈사는 아니고 대부업체라는 것을 알고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대부업체는 규모에 따라서 일정 규모 이상이 되면 금감원의 감독을 받고 중소형 업체는 지자체의 감독을 받는데 등록 번호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에이원대부캐피탈은 금감원이라고 되어 있고 등록번호도 13번으로 규모가 꽤 큰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는(2015년까지) 모든 대부업체가 지자체 등록으로 운영이 되었는데 문제가 제기 되어서 대형 업체는 금감원 감독으로 2016년 변경이 되었습니다~


여튼 오늘은 에이원대부캐피탈 대출상품인 로니오의 자격조건 및 대출후기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부결시 대안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에이원캐피탈대부 로니오 자격조건


국내자금으로 운영되는 대부업체이고 규모는 크지만 광고를 따로 하지 않기 때문에 영업의 대부분은 중개업체를 통해서 진행이 되는 구조입니다. 


고객이 직접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대출신청을 할 수도 있지만 중개업체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대략적인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로니오,소액신용대출 자격조건


*대출대상-만 20세 이상 65세 이하의 일반소득이 있는 직장인,자영업자

*대출한도-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연 24%이내

*대출기간-최장 5년 이내

*상환방법-자유상환

*구비서류-기본서류(주민등록초본,신분증)외 소득증명서류

*신청방법-인터넷,전화,FAX,방문


※로니오 이용후기


저는 이용경험이 없어서 개인적인 후기를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은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해서 대출관련 커뮤니티에 후기를 찾아봤는데.....중개업체를 통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후기도 거의 없습니다.


다만 과거에 중고차담보대출을 많이 했었는데(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관련 후기글을 꽤 있습니다. 참고로....대부업체 중고차담보대출은 가장 마지막 수단인데 저는 권하지는 않습니다.


여튼....굳이 에이원대부를 직접 이용하는 분들이 거의 없어서 이 정도만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회사가 안전한가? 괜찮은가? 믿을 수 있는가? 뭐 이런 정보를 원한다면 잘만 갚는다면 큰 문제는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대부업체대출은 잘 갚으면 문제될 것이 별로 없습니다(금리가 높고 신용에 좋지 않다는 것을 제외하고) 다만 못 갚게 되면 채권추심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이용을 해야 합니다.



▶2.부결시 대안, 대부업대출 이용방법


만약 직접 대출을 알아보셨는데 부결이 되셨다면 몇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대부중개업체를 통해서 확인하셨다면 대부쪽으로는 대출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대출상담사 찾기


요즘은 대부업체가 더 까다롭습니다. 법정최고금리가 내리면서 (앞으로 더 내릴예정이죠) 수익성이 악화된 대부업체는 심사를 더 까다롭게 보기 때문에 오히려 저축은행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이 워낙 많아서 직접 알아보고 이용하기는 어려우실거고.....좀 실력이 있어보이는 상담사를 찾으시면 될만한 상품을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2~3명 정도 대출상담사와 간단하게 상담을 해보시고 신뢰가 가는 사람을 통해서 소개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서민대출 활용하기


서민대출은 햇살론을 제외하고는 모두 직접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품은 햇살론17인데 대부업체 대출이 부결이 된 후에도 승인이 되는 분들이 많으니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햇살론17을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자격조건 및 정보는 이 글의 마지막에 연결해 드린 글을 참고하시면 되구요~


※대부중개업체 활용하기


대부업체 대출은 중개업체가 사정을 훤하게 알고 있으니까 직접 신청하는 것 보다 중개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때가 많습니다(일부 대형업체는 직접 확인해 보셔도 됩니다)


다만....규모가 적은 대부중개업체는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규모가 좀 큰 중개업체를 알아보시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예전에 온라인에서 광고를 규모 있게 진행하는 업체를 통해서 알아봤더니 원하는 자금도 쉽게 받을 수 있었고 정보유출도 없어서 피곤한 일도 없었습니다.


만약 중개업체를 통해서 3곳 이상 확인을 했는데도 대출이 안된다고 하면....대부업체로 진행될 가능성은 매우 낮다는 것을 염두해 두고 알아보셔야 하고 이 때 부터는 사기꾼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3.대부업대출 이용전 꼭 확인해야 하는 것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도 대출이 되는데 잘 몰라서 대부업체부터 이용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은행에서도 대출이 되는 분인데 몰라서 대부업체로 직행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중개업체나 상담사를 통해서 알아보면....절대로 은행으로 인도하지는 않거든요..^^;;;; 따라서 최대한 본인이 직접 확인을 해보고 안되는 경우 마지막 수단으로 상담사나 중개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소득이 있고 증빙이 되는 경우


만약 소득이 있고 증빙이 어렵지 않은 경우(특히 사대보험 가입자 또는 사업자)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을 최대한 열심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연소득보다 신용부채가 적은 분들은 새희망홀씨대출이 최선책이 될거구요(물론 다른 서민대출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취준생,대학생 등 만 34세 이하라면 햇살론유스도 좋습니다.


햇살론은 전통적으로 승인이 잘되는 최고의 상품인데....서민대출 중에서 유일하게 상담사를 통해서 진행이 되는 상품입니다. 저축은행 상담사를 통하시면 전화 즉시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고 사대보험이 되는 직장인이라면(3개월 이상) 온라인 햇살론(SB톡톡 플러스-저축은행중앙회 앱)에서 신청하면 서류 없이 당일진행도 가능합니다.


사업자라면 미소금융도 알아보셔야 하구요(프리랜서포함) 마지막 다크호스인 햇살론17은 대부업체 대출 대환도 가능하고 부결자도 승인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까 꼭 본인이 직접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글 마지막에 연결된 글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소득이 없거나 증빙이 어려워서 대부업체를 이용하려는 분


만약 소득이 없거나 증빙이 어렵다면 무직자대출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무직자대출은 소득이나 직업이 없어도 간편하게 이용가능한 상품으로 최근 대세가 된 간편대출,비상금대출 등이 있습니다.


은행이 오히려 더 공격적이어서 승인이 잘 되니까 꼭 은행부터 차근차근 확인해 보셔야 하구여 신용평점이 낮은 분들을 위한 카드사,캐피탈,저축은행상품도 많으니까 아래에 연결된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미 부채가 너무 많아서 대부업체 말고는 안되는 경우


부채가 너무 많아서 대부업체를 알아보신다면.....차라리 회생이나 파산 혹은 신용회복(워크아웃)을 알아보시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이미 돌려막기를 하는 수준이라면 대부업체를 더 이용하는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최대한 빨리 회생을 하시는 것이 최선이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무직자대출과 관련해서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상품에 대한 정보요약!!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2020년 총정리[링크]◀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총정리 및 대출에 도움이 되는정보

▶정부지원 서민대출 총정리[링크]◀

Posted by finance 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