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뻔하지 않게, 하지만 진짜 중요한 정보가 포함되게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중에서 승인 잘되는 Top3 상품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신용평가제도가 1등급~10등급으로 나누어진 "등급제"에서 1000점~1점으로 나누어진 "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오늘 제목은 맞지 않는 내용이지만 "저신용자도 승인 잘되는 신용대출"에 주제를 맞춰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하나,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가장 현실적인 조언

둘,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이상적인 대출, 하지만 빼놓지 말아야 할 Top5 대출

셋,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기대출 과다자를 위한 개인적인 경험 공유


대출상담로만 15년을 넘게 일을 했던 실무자의 입장에서, 은행대출부터, 중고차담보대출,전세대출,2금융권대출,대부업체 대출까지 안 써 본 대출이 없는 "신용대출 과다이용자"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마지막까지 천천히 잘 읽어보신 후에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채무과다자가 선택할 수 있는 것

▶하나,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가장 현실적인 조언


 

현실적으로 제 글을 읽는 분들은 이미 부채가 많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단, 한 사람이라도 정보의 부족으로 인해서 "고금리대출"을 이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글을 써 왔습니다.

 

그런데 이미 부채가 많아서 여기저기서 부결이 되실 분들에게는 도움이 안 되는 정보인 경우가 많아서 우선 간절하게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조건을 먼저 하고 빼놓지 말고 확인해 봐야 할 대출 상품에 대해서는 잠시 뒤에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햇살론,햇살론17까지 이미 쓰고 있는 분들


아직까지 햇살론과 햇살론17을 이용하지 않고 있다면 조금 뒤에 있는 Top3 상품으로 먼저 가서 확인을 해보시고 이미 이 두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집중해서 이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과 햇살론17을 이용하고 있고 이미 신용대출이 연소득의 130%~200%까지 쓰고 있다면 추가대출의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이런 분들은 본인 스스로 상품을 찾아서 대출을 받는 것은 이미 지났습니다. 그나마 가장 가능성이 있는 선택은

 

"실력 있고, 믿을 수 있는!!!"

 

저축은행 대출상담사 또는 규모가 큰 대부중개업체를 통해서 가능한 상품을 찾아보는 일입니다.

 

그런 사람을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그나마 온라인에서 규모 있게 유료 광고를 하는 사람이나 업체가 그나마 도움이 될 겁니다. 조심해야 할 곳은 대출 관련 카페, 각종 SNS로 홍보하는 사람, 여러 업체를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사실.....햇살론과 햇살론17까지 이용하고 부채 수준이 연소득의 150%를 넘는다면 더 이상 대출을 받지 말고 다른 선택을 하는 것이 합리적이고 최선의 선택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저도 이 부분을 가장 후회하고 있구요...여하튼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마지막에 개인적인 경험을 잠깐 말씀드릴 겁니다. 일단 포기하지 않고 대출을 알아보시려면 2~3명 정도 상담을 하시되 조회는 최대한 신중하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2~3명정도 상담을 하다보면....어떤 사람이 실력이 있고 또 진실된 사람인지, 사기꾼인지 나를 도와주려고 하는 사람인지...대충 느낌이 옵니다. 마침 실력자를 만나면 다양한 금융기관에서 출시된 대출 상품중에서 내 조건에 딱 맞는 상품을 찾아 줄 겁니다. 요즘은 워낙 대출 상품이 다양해서 저도 모르는 상품이 너무나 많습니다.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승인이 잘되는 상품 3가지 추천

▶둘,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이상적인 대출, 하지만 빼놓지 말아야 할 Top3 대출


 

누구나 알고 있는 뻔한 사실이지만,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은 기존 채무가 많을수록 가능성은 내려가고 기존 부채가 적을수록 가능성은 올라갑니다. 물론 대환대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일단 부채가 적을 수록 유리한 것은 사실이고, 그런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상품을 추천해 보겠습니다.

 

이미 부채가 많은 분들은 지금이 아주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리는 상품으로 시도를 해보고 안되면 마지막에 제가 드리는 말씀에 귀를 기울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미 돌려막기를 하고 있다면 진짜 중요한 시기일 수 있습니다. 인생이 분기점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므로 저와 같은 실수를 번복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포기하지는 마시고 하나하나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이 상품들은 대부분 시간이 좀 필요한 상품들이라서 급하신 분들은 우선 앞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불부터 끄시고 추후에 이 상품으로 대환을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소개한 상품들의 세부적인 내용은 글 마지막에 연결한 글을 참고해 보시면 됩니다.

 

▣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연소득보다 부채가 적거나 비슷한 수준일 때


추천하는 상품은 "새희망홀씨대출"입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많지만 제대로 알고 제대로 이용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에서 유일하게 보증서를 발급하지 않고 은행 자체 심사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은행의 부실이 커질 수도 있어서 햇살론이나 햇살론17처럼 승인율이 높지는 않습니다. 다만....각 은행별로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을 내서 직접 지점을 방문해 보시면 기대하지도 않았던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출커뮤니티"에서 보면 새희망홀씨가 정말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가 엄청 많습니다. 

 

저는 이런 분들에게 새희망홀씨대출을 추천합니다.

 

  • 7등급에 직장인이고 채무가 연소득보다 적은 경우

  • 대출은 많지 않은데 고금리대출부터 이용해서 등급이 낮은 경우

  • 재직기간이 짧아서 은행의 일반신용대출이 안 되는 분들

 

8등급까지도 승인사례가 많고 최대 3000만원까지 서민대출 중에서도 한도가 가장 넉넉합니다. 대환대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잘 몰라서 고금리 대출부터 이용한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새희망홀씨를 잘 받는 구체적인 방법 및 자격,금리,한도 등 세부적인 정보는 아래에 정말 잘 쓴 글이 있어서 연결해 드립니다. 제 글을 마저 읽으시고^^ 나중에 이 글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은행별 차이 승인 잘 받는 법[1탄 링크]

 

※은행별 새희망홀씨대출 자격 및 후기 사례 비교 [2탄 링크]


▣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이미 부채가 많은 분들을 위한 상품


추천하는 상품은 "햇살론"과 "햇살론17"입니다.

 

햇살론은 이미 쓰고 계신 분들이 대부분이라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아직까지 안 쓰고 있는 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햇살론"을 검색해서 바로 전화상담을 해보면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좀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가까운 새마을금고,지역농축협,신협 등을 방문해 보시면 되고 4대 보험이 3개월 이상 정상 납부되고 있다면 "온라인 햇살론"을 검색해서 앱에서 바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당일가능-무서류무방문)

 

햇살론17은 금리가 다소 높지만(최초 대출시 연 17.9%) 승인율은 왠만하면 승인이 된다고 할 정도입니다. 가능하면 다른 대출을 충분히 알아보시고 더 좋은 조건의 대출이 없다고 판단될 때 이용을 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대출 상품중에서 기대출이 많아도 등급인 낮아도 가장 쉽게 승인이 되는 상품이 바로 이 두 상품입니다. 상품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글 마지막에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새희망홀씨대출도 그렇지만 햇살론17은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 하는 대출입니다. 시간이 다소 필요하기 때문에 급한 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하고 차분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지금 소개한 3가지 상품이 Top3 상품이고 이 외에도 추천을 해드리고 싶은 상품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 전북은행 따뜻한 신용대출-최대 2000만원 한도.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으로 전북은행 앱을 설치하시면 내용을 확인하고 가능 여부를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심사가 은근히 까다롭기는 하지만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이므로 꼭 확인해 봐야 합니다.

  • 신협 815신용대출-최대 1000만원 한도.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한 때 승인율이 높아서 이슈가 되었던 상품입니다.가까운 신협에 전화로 문의를 해보시고 방문해야 합니다(전화문의 먼저, 지점마다 승인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음)

  • 피플펀드-P2P대출인데 플랫폼 이용수수료가 있고 금리도 높은 편이지만 최종 진행이 "은행"으로 되기 때문에 1금융권 대출로 갈아타는데 적합한 상품입니다. 나중에 신용이 좋아지면 다시 은행의 일반 신용대출로 갈아타기 위해서 징검다리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상품으로 확인을 해도 안되면....결국 처음에 말씀드린 대로 저축은행 대출상담사(이미 캐피탈은 어려움)나 믿을 수 있는 중개업체를 통해서 가능한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기대출과다자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

▶셋,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 기대출 과다자를 위한 개인적인 경험 공유


 

아직 연소득 대비 신용부채가 100% 수준인 분들은 좀 더 열심히 가능한 대출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돌려막기가 시작이 되었고 부채가 점점 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면 

 

"한 템포 빠르게"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에 대해서 신중하게 생각을 해두셔야 합니다.

 

지금 와서도 가장 후회하는 것이 왜 그렇게 미련하게 대출로만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을까? 입니다. 누군가 저에게 회생이나 회복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이라도 해주었다면 많은 것이 달라졌을 겁니다.

 

어떤 분들은 모럴해저드(도덕적 해이)를 지적하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기업도 운영을 잘 못하면 회생을 하고 파산을 합니다. 개인도 자금운영을 잘 못했으면 즉각적으로 회생이나 파산 등의 제도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미련하게 대부업체까지 끌어 다 쓰고 지인,가족한테까지 돈을 빌리고 나면 너무 늦습니다. 회복되는 시간은 말도 못 하게 길어집니다. 하지만 빠르게 판단을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회생이나 회복을 계획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천천히 확인해 보셔도 됩니다. 진짜 중요합니다.

 

다만...지금 이 시간에 회생이나 신용회복제도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얼마 전에 쓴 글인데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인 무리하게 대환대출을 하다가 피해를 입은 내용과 회생에 관련된 내용을 상세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꼭 한 번 읽어보시고 생각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 후기 및 피해 사례 모음[바로가기 링크]


지금까지 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한 글을 쓰면서 최대한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글을 쓰려고 노력을 했는데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신용등급이 낮아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하나라도 있었다면 저는 만족합니다.

 

부디 최선의 선택을 하셔서 채무로 인해서 고통을 겪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총정리 및 대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정부지원 서민대출 총정리[링크]◀


Posted by finance 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