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경우에 담보대출은 지분을 가진 모든 사람이 서류를 작성해야만 대출이 되기 때문에 공동명의 또는 여러사람의 명의로 되어있을 때 나의 지분만으로 대출을 받는 것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일부 저축은행과 대부업체는 본인이 가진 담보의 지분만으로 지분담보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대부업체는 금리가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제도권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 소개하는 참저축은행 지분담보대출은 본인의 지분만으로 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참저축은행 지분담보대출 자격조건부터 금리와 한도 등 필요한 정보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대출정보를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저축은행 지분담보대출 자격조건


참저축은행 홈페이지[링크] 에서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 일단 자격을 확인하신 후에 궁금한 부분을 상담을 통해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대출대상

  • 아파트,주택,상가,토지 및 기타 지분담보를 보유한 개인,개인사업자,법인
  •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 신용평점 595점 이상(NICE기준)

▣대출상품 정보

  • 대출한도-최저 500만원~최대 50억원
  • 대출기간-최장 5년(만기일시, 원리금균등, 마이너스통장대출)
  • 대출금리-최저 연 3.9%~최대 연 10.9%
  • 준비서류-근로자(재직증명서/원천징수영수증 등)/ 사업자(사업자 등록증,소득금액증명원 등)
  • 중도상환수수료-1.9% 이내

 

*감정평가액+소득대비 한도산정

*거치식 대출상품거래자 대환 및 신규대출

*사업자대출(시세의 최대 120%) 담보+신용

 

▣대출준비서류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대출정보


신용에 문제가 없고 소득활동을 하고 있다면 참저축은행의 지분담보대출을 알아보셔도 되는데 혹시라도 여러가지 이유로 대출이 어렵다면 대부업체 지분담보대출을 받기 보다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신용대출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혹은 사업자,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신용점수가 높다면 일반 신용대출을 알아보시면 되지만 신용점수가 낮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신용점수가 낮지만 부채가 많지 않은 분들은 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 등 지방은행의 신용대출을 확인해 보시면 되고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라면 서민대출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이 넘는다면 사잇돌대출,사잇돌2대출을 확인해 보시고 안되면 캐피탈,저축은행의 신용대출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서민대출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서민대출(정부지원대출) 종류, 이용방법,조건,금리,한도 - 돈이되는 금융상품

서민대출 상품에 대한 총정리 글입니다. 현재 정부지원대출 상품의 종류,이용방법,조건,금리,한도 등 모든 내용이 빠짐 없이 정리되어 있고 각 상품별 보증기관을 명시해서 중복이용 가능상품

moneyteck.co.kr

 

▣소득이 없거나 증빙이 어려운 분들

소득이 전혀 없거나 증빙이 어려워서 일반 신용대출이 안되는 분들은 무지자도 가능한 대출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신용이 양호한 분들은 은행권 대출을 확인해 보시면 되고 신용이 낮은 분들은 2금융권 대출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대출상품 종류만 50가지가 넘기 때문에 아래 글을 잘 읽어보심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무직자대출 쉬운곳 후기 포함 60개 상품 총정리 - 돈이되는 금융상품

무직자대출 쉬운곳 무직자대출 후기 글입니다, 60가지가 넘는 무직자대출 상품 정보를 총정리 했고 무엇보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조건으로 무직자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를 고민해서 글을 올렸

moneyteck.co.kr

▶대출이 많다면 꼭 읽어보세요!!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드리는 실제 경험담입니다[링크]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 개인회생 자격조건,개인파산 자격조건 및 비용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 개인회생 자격조건,개인파산 자격조건 및 비용 경험적인 부분, 그리고 주변에 많은 분들을 통해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신

moneyabc.tistory.com

 

Posted by finance master